"가끔씩 제 아이폰 15 Pro 화면이 아무 이유 없이 회색으로 변했다가 1~2초 후에 원래 색으로 돌아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아니면 제가 모르는 설정이 켜져 있어서 그런 건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화면에 밝은 것이 표시되거나 깜빡일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때때로 연속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혹시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신가요?"
- 애플 커뮤니티에서
아이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시청할 때 화면이 회색으로 변하는 현상을 경험해 보셨나요? 아이폰 화면이 회색으로 변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회색으로 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아이폰의 회색 화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살펴보기 전에, 아이폰이 회색 화면 오류(일명 '죽음의 회색 화면')로 켜지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아이폰 17/16/15/14/13에서 회색 화면이 나타나는 가능한 원인입니다.
* 접근성 설정에서 회색조 모드가 실수로 활성화되었습니다.
* iOS 시스템 버그 또는 업그레이드 문제.
* 시스템 설정 충돌 또는 구성 오류.
* 타사 앱과 시스템 간의 호환성 문제.
* 심각한 시스템 오류 또는 하드웨어 이상(드물게 발생).
다음 여덟 가지 효과적인 방법은 아이폰의 회색 화면 오류를 단계별로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간혹 실수로 흑백 모드가 활성화되어 아이폰 화면이 회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간단한 단계를 따라 흑백 모드를 해제하세요.
아이폰의 회색 화면을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아이폰의 "설정"을 열고 "일반"을 탭한 다음 "손쉬운 사용"을 선택합니다.
2단계. "표시 및 텍스트 크기" > "색상 필터"로 이동하여 회색조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색상 필터"를 끄십시오.

흑백 모드가 꺼져 있는데도 아이폰 화면이 회색으로 표시되는 경우, 기기를 강제로 재시작하여 정상 상태로 복원해 보세요. 아이폰 모델에 따라 재시작 방법이 약간씩 다르므로 아래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iPhone 8 이상 버전에서:
iPhone 7/7 Plus의 경우: 화면에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과 볼륨 낮추기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세요.
iPhone 6 또는 이전 버전에서: 화면에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세요.

아이폰이 재부팅된 후, 회색 화면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십시오. 사라지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십시오.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스템 버그 또한 아이폰의 회색 화면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버그나 오류를 해결하려면 아이폰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십시오.
아이폰 업데이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아이폰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일반"을 클릭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세요. (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실패했나요 ?)
2단계. 최신 버전이 있는 경우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iOS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세요.

아이폰의 회색 화면 오류를 해결하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도 데이터 손실은 없으며, Wi-Fi, 디스플레이 및 기타 시스템 설정을 포함한 모든 설정이 공장 초기값으로 복원됩니다. 아이폰의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기기에서 "설정"을 열고 "일반"을 탭하세요.
2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iPhone 전송 또는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3단계. "모든 설정 재설정"을 탭하여 iPhone 설정을 재설정하세요.

모든 설정을 초기화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기기를 초기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 경우 기기의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따라서 데이터 손실을 감수할 수 있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세요.
아이폰의 회색 화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재설정"을 엽니다.
2단계.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옵션을 탭하고 기기 암호를 입력하여 확인합니다.
3단계. "iPhone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 iPhone이 초기화되지 않나요 ?)
4단계. 완료되면 아이폰을 새 기기처럼 설정하고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설정 초기화"와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삭제"의 차이점을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모든 설정 초기화 vs 모든 콘텐츠 삭제 [유용한 비교]iTunes를 사용하여 iPhone을 복원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진행하기 전에 컴퓨터를 이전에 신뢰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 이 방법은 모든 데이터를 삭제 하므로 사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1단계.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최신 버전의 iTunes를 실행하세요.
2단계. iTunes 창 왼쪽 상단에 iPhone 아이콘이 표시되면 해당 아이콘을 탭하고 "요약" 아래에 있는 "iPhone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3단계. "복원"을 눌러 작업을 확인합니다.
4단계. iTunes가 iPhone 복원을 완료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iOS 시스템 복구를 사용하는 것은 데이터 손실 없이 아이폰의 회색 화면 오류를 해결하는 또 다른 쉽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이 전문 도구는 아이폰의 회색 화면 오류를 포함하여 32가지 이상의 iOS 시스템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한 번의 클릭으로 아이폰의 iOS 버전을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iOS 시스템 복구의 주요 기능:
* 아이폰 화면 오류(회색/파란색/흰색/빨간색/검은색) , 배터리 소모, 부팅 루프, iTunes 오류 4005/4013 등 모든 iOS 시스템 문제를 해결합니다.
* 표준 모드(데이터 손실 없음)와 고급 모드, 두 가지 복구 모드를 제공합니다.
* iOS 기기를 지원되는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거나 업그레이드하세요.
* 사용이 간편하고 안전합니다.
* 아이폰 17/16/15/14/13/12/11 등 모든 아이폰 모델( iOS 26 이하 버전)을 지원합니다.
데이터 손실 없이 아이폰의 회색 화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설치 후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다음으로 인터페이스에서 "도구 더보기" > " iOS 시스템 복구"를 탭합니다.

02 소프트웨어가 아이폰의 문제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인터페이스에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시작"을 클릭하여 진행하세요.

03 아이폰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정보가 올바르지 않으면 드롭다운 메뉴에서 올바른 정보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복구"를 클릭하여 기기용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즉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아이폰의 회색 화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을 때 최후의 수단은 Apple 지원팀에 문의하는 것입니다. 가까운 Apple Store에 기기를 가져가 점검 및 수리를 받거나, 온라인 Apple 지원팀에 문의하여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된 검증된 팁들을 활용하면 아이폰의 회색 화면 오류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iOS 시스템 복구는 애플 스토어에 기기를 보내기 전에 시도해 볼 수 있는 다른 일반적인 방법들보다 성공률이 훨씬 높습니다. 게다가 위의 설명대로 따라 하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꼭 한번 시도해 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관련 기사:
아이폰 화면이 흑백으로 나오나요? 5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