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켰을 때 홈 화면에 접근하지 못하고 USB 케이블 아이콘이 컴퓨터를 가리키는 화면과 함께 "support.apple.com/iphone/restore"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면 기기에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몰라 당황스럽고 어떻게 복구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글에서는 해당 화면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하고, 이 화면을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무료로 종료하는 방법을 알려드려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계속 읽어보시면 자신에게 맞는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URL은 Apple의 공식 지원 페이지로 연결되어 복구 및 복원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 주소가 화면에 표시되면 iPhone이 복구 모드에 진입한 것입니다. 복구 모드는 iTunes 또는 Finder를 사용하여 기기를 복원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 해결 모드입니다.
내 아이폰에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페이지가 표시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화면이 나타나는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이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화면에서 멈춰 있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Phone에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 강제 재시동을 통해 iOS 시스템을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하세요.
아이폰 8 이상:
iPhone 7/7 Plus: "볼륨 낮추기" 버튼과 "전원" 버튼을 약 10초 동안 길게 누르세요.
iPhone 6s 및 이전 모델: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세요.

iOS 업데이트 중에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화면이 나타나면 iTunes를 통해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에서 iPhone이 인식되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iPhone이 복구 모드("support.apple.com/iphone/restore" 화면이 표시되는 상태)인 상태에서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엽니다.
2단계. 메시지가 나타나면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iTunes를 통해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시작하세요.

아이폰이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화면에서 멈춰 있는 경우, DFU(기기 펌웨어 업데이트)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DFU 모드를 사용하면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되므로 주의해서 진행하십시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iPhone을 PC에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합니다.
2단계. 아래 지침에 따라 DFU 모드로 진입하십시오.
3단계. 아이폰 화면이 계속 검은색이면 DFU 모드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것입니다. iTunes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아이폰 복원이 진행됩니다.

데이터 손실을 원하지 않거나 위의 해결 방법이 효과가 없는 경우, 전문 iOS 복구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iOS 시스템 복구는 복구 모드 루프, 흰색 Apple 로고 화면 , 검은색 화면, 부팅 루프 등 50가지 이상의 iOS 시스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손실 없이 시스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표준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 때문에 DFU 모드나 iTunes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특히 유용한 솔루션입니다.
iOS 시스템 복구의 주요 기능:
데이터 손실 없이 iOS 시스템 복구를 사용하여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페이지에서 멈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iPhone을 연결합니다. 프로그램이 연결된 iPhone을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그런 다음 인터페이스에서 "도구 더보기" > " iOS 시스템 복구"를 클릭합니다.

02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iPhone의 문제를 감지하여 표시합니다(예: 벽돌 현상, Apple 로고 화면 멈춤, 복구 모드, 오류 27 등). "시작"을 클릭하여 진행하십시오.

03 아이폰 정보를 확인합니다. 정보가 정확하면 "복구" 버튼을 클릭하여 복구를 시작합니다.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올바른 정보를 선택한 다음 "복구" 버튼을 클릭하여 복구를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단계를 따르면 iPhone의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문제가 해결되었어야 합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았다면 하드웨어 결함과 관련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능한 한 빨리 Apple 지원 센터에 예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이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화면에서 멈추는 것을 방지하려면 다음 팁을 따르세요.
* 충분한 저장 공간(최소 5~10GB)을 확보해 두세요. ( 아이폰 저장 공간이 부족하신가요 ?)
* 시스템 업데이트 전에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안정적인 Wi-Fi 연결을 사용하세요.
* 탈옥(jailbreaking)이나 신뢰할 수 없는 타사 플러그인 사용을 피하십시오.
* iCloud 또는 iTunes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
* 강제 종료를 방지하기 위해 오류가 발생하거나 이상 현상이 나타나면 즉시 해결하십시오.
* 애플 인증 케이블과 충전기를 사용하십시오.
이것으로 아이폰에서 발생하는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데이터 손실 없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아이폰을 정상 상태로 복원하려면 iOS 시스템 복구가 가장 믿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도구는 다른 아이폰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보 사용자든 숙련된 사용자든, 이 가이드가 아이폰을 다시 작동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관련 기사:
아이폰이 복원 화면에서 멈췄나요? 6가지 쉬운 해결 방법
아이폰 복원이 안 되나요? 아이폰 문제 해결을 위한 11가지 효과적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