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는 Apple에서 널리 사용하는 도구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백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때로는 iPhone이 iCloud에 백업되지 않고 " 마지막 백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 또는 "iCloud 백업을 활성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iCloud 백업 실패 문제로 인해 iCloud에서 백업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 iCloud 백업 실패를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 문제를 겪고 있다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문제의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살펴보기 전에 iCloud 백업이 실패한 이유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iCloud 백업이 계속 실패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iCloud 백업에 실패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Cloud 백업을 수행할 때는 안정적인 Wi-Fi 연결이 필수입니다.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연결 문제가 발생하면 iCloud 연결 오류 및 iCloud 백업 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iPhone이 신호가 양호한 안정적인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Wi-Fi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연결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공유기에 더 가까이 이동하거나 공유기를 재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적인 Wi-Fi 연결에서만 iCloud 백업이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Wi-Fi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기기의 네트워크 구성 정보를 삭제한 후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여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여 다시 연결하면 iCloud 백업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단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요청받으면 재설정을 수락합니다.
특정 기기 설정이 iCloud 백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설정을 재설정하는 것이 백업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재설정하면 기기의 모든 설정과 구성을 제거하고 공장 초기화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을 재설정하면 어떻게 되나요 ?)
1단계. iPhone의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을 엽니다.
2단계. "모든 설정 재설정"을 다시 눌러 설정을 확인합니다. iPhone이 꺼지고 재설정된 후 다시 시작됩니다.
3단계. 전원을 켠 후에는 Wi-Fi 비밀번호, 블루투스 등 모든 기기 설정을 다시 구성해야 합니다.
실제로 iCloud 자동 백업을 실행하려면 iPhone 화면이 잠겨 있어야 합니다. 자동 잠금 옵션을 꺼 놓았다면 밤에 화면 잠금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자동 잠금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iPhone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2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디스플레이 및 밝기" 옵션을 선택하세요.
3단계. "자동 잠금"을 클릭하고 30초에서 5분 사이의 잠금 빈도를 선택하세요.
iCloud는 제한된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공간이 부족하면 백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iCloud 백업이 실패하는 경우, 불필요한 백업 데이터나 파일을 삭제하여 iCloud 저장 공간을 확보해 보세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1단계. iPhone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고 상단에서 이름을 탭합니다.
2단계. "iCloud" > "저장 공간 관리"를 선택하여 남은 저장 공간이 얼마나 되는지, 어떤 앱이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지 확인하세요.
3단계. iCloud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 iPhone에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거나 iCloud+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하세요.
저장 공간을 확보한 후 iPhone을 iCloud에 다시 백업 해보세요.
iCloud 저장 공간은 iCloud 백업 실패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iCloud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더 높은 저장 공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설정" > "사용자 이름" > "iCloud"로 이동합니다.
2단계. "저장 공간 관리" 또는 "iCloud 저장 공간"을 탭합니다.
3단계.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을 선택한 다음, 귀하의 요구 사항에 맞는 저장 공간 요금제를 선택하세요.
iCloud 계정에 비정상적인 로그인이나 동기화 문제가 발생하면 백업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업 실패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iCloud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1단계. iPhone의 "설정" 앱을 실행하고 상단에서 이름을 탭합니다.
2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로그아웃" 옵션을 탭하세요. ( Apple ID에서 로그아웃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3단계. 나중에 화면에 "로그인" 버튼이 나타나면 다시 클릭하세요.
4단계. Apple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iCloud에 대한 자동 백업을 다시 활성화합니다.
iCloud 백업을 껐다가 다시 켜면 단기적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단계. 먼저 "설정" > 사용자 이름 > "iCloud" > "iCloud 백업"을 선택하세요.
2단계. 그런 다음 "iCloud 백업" 스위치를 끄고 몇 초간 기다리세요.
3단계. "iCloud 백업" 스위치를 켜서 백업 진행을 시작합니다.
기기의 iOS 소프트웨어 버전이 오래되어 iCloud 백업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iOS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하는 것이 백업 실패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iOS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iPhone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일반" 옵션을 선택하세요.
3단계. 일반 설정 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합니다.
4단계. iOS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이 있으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합니다.
5단계.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 iCloud 백업을 다시 진행합니다.
iCloud 백업이 계속 실패하는 경우, 재부팅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iPhone을 재시작하여 일시적인 시스템 문제와 캐시를 삭제하면 iPhone이 정상 작동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슬라이드하여 전원 끄기" 옵션이 표시될 때까지 기기 측면이나 상단에 있는 절전/깨우기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단계. 기기를 끄려면 "밀어서 전원 끄기" 버튼을 밀어주세요.
3단계. 기기가 완전히 꺼진 후, 절전/깨우기 버튼을 다시 한 번 길게 눌러 다시 켭니다.
4단계. 기기가 완전히 부팅되면 iCloud 백업을 다시 수행합니다.
iCloud 백업이 매번 실패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iPhone을 iCloud에 백업하는 대신 iTunes나 Finder를 사용하여 Windows PC나 Mac 에 백업해 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USB 케이블을 통해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최신 버전의 iTunes를 실행합니다.
2단계. iTunes 창에 iPhone 아이콘이 나타나면 탭하고 "요약" > "백업"에서 이 컴퓨터를 선택합니다.
3단계. "지금 백업"을 탭하여 iPhone을 컴퓨터에 백업합니다.
iCloud 서비스 문제나 유지 관리로 인해 iCloud 백업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백업 실패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iCloud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공식 웹사이트의 iCloud 서비스 상태 페이지에서 관련 문제나 유지 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서버 문제로 인한 백업 실패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서비스가 정상화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백업을 다시 시도해야 할 수 있습니다.
iCloud 백업 실패 문제가 발생하고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Apple 공식 고객 지원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기술 지원 부서에 문의하는 것은 나쁘지 않은 방법이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iCloud는 편리한 백업 도구이지만 iCloud 백업 실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Coolmuster iOS Assistant라는 대체 앱을 사용하여 iPhone을 컴퓨터에 백업 할 수 있습니다. Coolmuster iOS Assistant는 강력한 iOS 데이터 관리 도구로, 사용자가 iPhone 데이터를 쉽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iCloud 백업보다 더 나은 방법으로, iTunes, iCloud 또는 네트워크 사용량 없이 iPhone의 모든 데이터를 컴퓨터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Coolmuster iOS Assistant의 주요 기능:
iOS Assistant를 사용하여 iPhone을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컴퓨터에 Coolmuster iOS Assistant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02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메시지가 표시되면 컴퓨터를 신뢰하세요. 연결되면 아래 홈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03 상단의 "Super Toolkit" 섹션을 클릭하고 "iTunes 백업 및 복원"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백업"을 탭하고 목록에서 iPhone을 선택한 후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세요.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 백업을 시작하세요.
개별 iPhone의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백업하려면 왼쪽 열에서 데이터 유형을 선택한 다음 백업하려는 구체적인 데이터를 미리 보고 확인한 후 마지막으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비디오 가이드:
Q1. iCloud 백업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iCloud는 iPhone, iPad, iPod touch에 저장된 정보와 설정만 백업하며, 연락처, 메모, 북마크, 캘린더, 메시지, 음성 메모, iCloud 사진, 공유 사진 등 iCloud에 있는 정보는 백업하지 않습니다.
Q2. iCloud 백업에는 얼마나 걸리나요?
iCloud 백업에는 데이터 크기, Wi-Fi 상태, 기기 성능에 따라 정해진 시간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iDevice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는 데 30분에서 2시간 정도 걸립니다.
위에 언급된 기술들을 사용하여 "iCloud 백업 실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Cloud 데이터 백업 대신 Coolmuster iOS Assistant를 강력 추천합니다. 강력하고 사용자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iCloud 백업 실패로 인한 데이터 손실 문제를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iCloud 백업에 문제가 발생하면 Coolmuster iOS Assistant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세요.
이 튜토리얼이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다른 Apple 사용자에게도 전달해 주세요.
관련 기사:
iPhone/iPad/ Mac 에서 iCloud 사진이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13가지 솔루션
마지막 백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원인 및 해결 방법]